본문 바로가기
질문/답변
2019.11.28 21:36 조회:293

안녕하세요

수중카메라가 처음이라 아는것은 없는데 구매 도중에 이론 상 모르는 부분이 많아 도움을 받고자 문의 드립니다.

 

 

지금 고민하는 세팅은 rx100 3mk + seafrog salted housing + 위파인 wlf02 돔포트 광각렌즈 인데요,

구성하는 과정에서 생긴 궁금증을 여쭤보려고 합니다. (검색을 해도 찾기가 쉽지 않네요 ㅠㅠ)

 

1. 돔포트의 역할

- 돔포트 자체로 광각렌즈의 역할을 어느정도 한다고 보는건가요?

- 돔포트는 광각 촬영시 굴절률을 보정하는 역할이라고 알고 있는데(주변부 왜곡 보정), 피사체와 거리가 먼 풍경사진을 찍을 때 돔포트가 어떤식으로 화각을 넓혀주는 역할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2. 광각렌즈 + 일반렌즈 구성

- 위파인 wlf02를 장착하게 되면 결국 rx100 3mk의 기본 카메라 렌즈 앞에 추가적으로 광각렌즈(거기에 더해서 돔포트)가 붙게 됩니다.

- rx100 기본렌즈의 화각(40°~60°)이 존재하는데 그 앞에 다시 광각렌즈(화각 60°~80°)를 달게되면 과하게 되는것이 아닌지 궁금합니다.

- 또한 rx100 기본렌즈와 그 앞의 광각렌즈 사이의 초점거리도 신경을 써야할 것 같은데 이건 기본렌즈의 줌(초점거리) 조절을 통해 해결이되는 부분인지요? 카메라 뿐만 아니라 하우징과의 호환성도 확인해야 하는것이 맞는지요?

- 렌즈교환식 카메라의 경우(DSLR) 광각렌즈로 바꿔달아서 사용하는데, 이 경우는 기본렌즈 앞에 광각렌즈를 다는 카메라보다 화각이 좁게 되는건지요? (물론 같은 광각렌즈 사용, 이미지 센서 크기 등이 DSLR과 같다고 가정하면)

 

3. 웻포트 문의

- 포트와 렌즈 사이에 물이 채워져 있는 상태로 촬영하는 장비가 웻 포트인지요? 사용 이유는 무엇인가요?

- 웻포트의 정확한 의미와 드라이포트와의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