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답변
2015.05.31 23:12 댓글:5 조회:643

안녕하세요.

먼저, 저는 다이빙 초보입니다. 이제 막 100로그 정도 되었는데, 수중에서 찍은 영상을 같이 보고싶고 남기고 싶어서, 1년 전 부터 고프로를 들고 여기저기 다녀보았습니다. 그러면서 여러가지 궁금증이 생겼는데, 딱히 물어볼곳도 없고 해서, 여기 질문 남깁니다.

 

1. 왜 이렇게 흔들릴까?

가장 먼저 생긴 의문입니다. 제가 수전증이 있거나, 중성 부력이 남들에 비해 그렇게 못하는 편은 아닌데, 지지대 없이 중성 부력 잡고 찍은 영상들은 항상 흔들립니다. 물론, 1-2분씩 길게 찍으면, 비교적 흔들림이 적은 수초의 영상을 건졌기 때문에 대충 편집해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사용해본 방법이, #1. 모노포드, #2. 라이트 조그만것 두개가 달린 조그만 트레이 였습니다. 

결론적으로 모노포드는 큰 의미가 없었고, 트레이는 너무 저렴하고 작은걸 구매한 나머지, 팔을 충분히 벌려서 자세를 잡기조차 힘들었습니다. 

차라리 하우징을 양손에 꽉 쥐고 몸에 가까이 팔을 밀착한 상태로 찍은 영상이 제일 좋더군요.

 

고프로의 특징일까요? 아니면, 여전히 부족한 잠수, 촬영 실력 때문일까요?

 

2. 부력암?

혼자 생각해보다가, 혹시 고프로는 카메라 크기가 작고 하우징도 작아서, 전문 하우징 회사에서 나오는 하우징과 기능에서 차이가 많이 나는건가 하고 생각해봤습니다. 그래서, 고프로 처럼 조그만 카메라와 큰 카메라 기종 하우징이 어떤 차이가 있는지, (물론, 비싸고 기능이 많다는 정도는 알지만 서도. 조금 구체적으로) 너무 궁금합니다. 옆에 부력암(?) 이라는건 또 어떤 기능이 있나요?

 

3. 고프로 트레이를 내 방식대로 개조한다면?

이켈라이트 트레이도 저에겐 너무 비싼 현실입니다ㅋ 그래도 재미삼아 스티로폼이나 기타 등등 물체를 트레이에 연결 시켜서 약간의 부력을 준다면..

촬영시 흔들림이 줄어들런지요?

 

쓰다보니 이리 두서없을 수 없습니다^^

제 혼자 생각인데 지나가다 피식 웃고 가셔도 좋습니다. 혹시 알려주실수 있는부분 있으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